안드로이드에서 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HTTP통신과 Socket통신 방법이 있다. 우리는 주로 DB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서버통신을 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특성상 외부DB에 직접적으로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중간 매체인 WEB을 이용한다.

[안드로이드와 WEB, DB 연결방식] - 출처 : http://mailmail.tistory.com/13



안드로이드에서 네트워크 처리

안드로이드에서는 UI에 관련된 모든 작업은 메인스레드(UI스레드)에서 처리된다. 특별한 스레드처리를 하지않는 액티비티에서 발생하는 모든 작업은 메인스레드에서 담당하게 된다는 것이다. onCreate()에서 다운로드와 같은 오랜시간이 걸리는 작업을 하게되면 작업을 완료하기 전까지 UI스레드가 묶여있기 때문에 다운로드동안 UI가 먹통이 되어버린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동기처리를 해야하며 AsyncTask를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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